우리銀, 부모·자녀 함께 우대금리 제공
2009-05-27 09:35
우리은행은 금리우대 혜택 및 인터넷 동영상 강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맘 자유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가입할 경우 각각 연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만능통장으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할 경우에도 연 0.5%포인트의 추가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1.0%포인트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자녀 연령은 만 18세 이하로 제한된다. 가입기간은 3~5년, 가입금액은 5만원 이상부터다. 금리는 3년제일 경우 26일 기준 최고 연 4.2%이며, 4년제와 5년제는 각각 4.5%, 4.7%이다.
우리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컨버스운동화를, 150명에게는 CGV무료영화관람권 4매를 증정한다.
또 인터넷 어학강좌 사이트인 애니스터디(www.anystudy.co.kr)와 제휴해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10% 할인해 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 적금은 자녀를 위한 금융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상품"이라며 "주택청약종합저축과 함께 가입하면 추가금리 혜택은 물론 주택마련에 대비한 상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경 기자 ykkim@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