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그린IT 비전과 전략' 보고서 발간

2009-03-19 13:44

KT는 국가 녹색성장전략에서 '그린IT'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그린IT 비전과 전략'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KT는 이 보고서에서 우리나라가 보유한 세계 최고의 IT인프라를 활용한 녹색성장 달성방안을 제안하고, 3대 추진전략으로 △그린 생산성(Green Productivity) 제고 △IT자원의 그린화(Greenize) △그린 IT 임베디드(Embedded)화를 제시했다.
 
우선 그린 생산성 제고 전략은 사이버회의, 교통정보시스템, 전자문서시스템 등 유무선 IT기술을 일상생활에 적용해 비용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추구하는 것이다.
 
기존 IT인프라의 그린화 전략은 통신망, 서버 등 기존 IT장비에 클라우드 컴퓨팅, DC(직류전원) 전환 및 가상화 등 그린기술을 적용해 에너지사용의 효율화를 이룰 수 있다.

그린 IT 임베디드화 전략은 그린 IT가 타산업으로 융합되면서 해당 산업의 에너지사용 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새로운 그린서비스를 파생시키는 역할을 한다.

KT는 그린 프로젝트를 통해 국가녹색성장에 기여할 신성장 그린IT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IDC 가상화, DC 전원 적용을 통한 통신전원 사용 효율화 추진, 클라우드컴퓨팅, 스마트그리드, 태양광 및 지열 냉난방시스템 시범 운용 등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민 기자 mosteven@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