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독 밀리어네어>실존하는 퀴즈쇼, 출제 문제들로 재미와 스릴선사.
실존하는 퀴즈쇼, 출제 문제들로 재미와 스릴선사.
지난 23일 개최된 제 8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을 비롯 8개 최다 부문을 수상한데 이어, 전세계 2억 달러의 흥행 수입을 돌파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슬럼독 밀리어네어’.
영화는 빈민가 출신의 18세 소년이 최고의 인기 퀴즈쇼 누가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가에 출연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감동 드라마로, 실제 인도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동명 퀴즈쇼와 출제 문제들을 영화에 그대로 옮겨낸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추리 소설을 보는 듯 한 단계 한 단계 문제를 맞춰가는 스릴과 긴장감으로 상영시간 내내 관객을 스크린으로 몰입시킨다.
영화가 마치 실제 퀴즈쇼를 보는 듯한 리얼리티를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영화 전반에 걸쳐 진행되는 퀴즈쇼가 실제 2000년도 인도에서 첫 방송되어 2007년까지 최고인기를 누렸던 동명의 실제 퀴즈쇼를 그대로 옮겨 왔기 때문이다.
퀴즈쇼는 인도의 전설적 스타인 아미타 바크찬이 사회를 봤으며, 최근에는 인도 최고의 흥행 스타인 샤아 쿠크 칸이 사회를 맡으며 국민 방송으로서 큰 사랑을 받았었다.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원작자인 비카스 스와루프는 이 퀴즈쇼에서 소설의 모티브를 따왔으며, 영화의 제작진 역시 실제 퀴즈쇼를 제작했던 셀라도르와 공동으로 영화를 개발, 영화 속에 실제 방송된 최고 퀴즈쇼를 그대로 담아 냈다.
또한 영화 속에서 자말이 풀던 문제들은 실제 방송된 퀴즈쇼에 출제된 문제들을 옮겨 온 것으로 관객들은 자말과 함께 퀴즈쇼에 도전, 한 문제 한 문제를 풀어나가는 듯한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 있다.
“작품성과 오락성을 모두 갖춘 걸작”이라는 평단의 찬사와, 각종 언론 매체들로부터 ‘올해 최고의 영화’로 손꼽힌 슬럼독 밀리어네어. 특히 IMDB 평점 8.7을 기록할 정도로 영화를 본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과 추천으로 전세계 흥행수입 2억 달러를 넘어선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진가를 3월 19일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