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2월 월례 이슈특강 개최

2009-02-19 14:24

'新 저금리 시대의 투자대안, 채권투자 전략' 특강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신 저금리 시대의 투자대안, 채권투자 전략’이란 주제로 26일 오후 3시30분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월례 이슈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최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 수준인 2%까지 떨어진 금융환경과 새로운 투자대안을 살펴보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아이투자신탁운용 채권운용본부장인 김형호 상무가 나서 저금리 시대의 도래 배경, 새로운 투자대안인 채권투자 전략, 향후 금리전망 등에 관해 채권투자자 입장에서 사례별로 강의한다.

채권투자 전략으로는 채권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채권 기초이론, 채권 투자시 꼭 알아 두어야 할 사항, 주식 관련 사채, 자산 배분전략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박만수 투교협 교육운영팀장은 "물가 상승률을 감안한 실질 금리가 마이너스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새로운 투자 대안으로 채권투자에 관심을 가져볼 때"라며 "투자자들이 합리적인 채권투자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25일까지 선착순 200명까지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http://www.kcie.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투교협 자산관리 총서 '행복한 삶을 누려라' 책자가 제공된다.
 

서혜승 기자 harona@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