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GINA 라이트 비저네리 모델 공개
2008-06-11 12:14
BMW가 GINA 라이트 비저네리 모델(Light Visionary Model)의 이미지를 최근 공개했다. GINA LVM는 BMW의 미래의 자동차로 이번에 선보인 디자인과 기술은 앞으로 나올 신차에 적용될 예정이다 |
GINA LVM는 BMW의 미래의 자동차로 이번에 선보인 디자인과 기술은 앞으로 나올 신차에 적용될 예정이다.
GINA(Geometry and Functions In 'N' Adaptions)의 기본 컨셉트는 창조를 통한 최대한의 자유이다.
GINA LVM은 미래의 모빌리티를 위해 완전히 창조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제시하고 있다.
앞으로 소비자는 기능성과 개성 있는 표현을 더욱 원한다고 BMW는 전했다.
2인승 로드스터 GINA LVM은 표면에 단차가 거의 없다. 보디 전체를 유연한 섬유 재질로 덮어 프런트부터 도어까지 하나의 조각으로 이뤄져 있다.
GINA LVM은 또 운전자의 필요에 따라 차의 스타일링을 변화시켜 기능성을 더욱 강화할 수도 있다. 이 기술은 앞으로 나올 BMW의 신차의 보닛과 사이드 패널, 도어, 펜더, 루프, 트렁크 리드 등에 부분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
GINA LVM은 방수 효과도 뛰어나고 열에도 강한 섬유 재질은 높은 내구성을 갖고 있으며, 극단적인 수축이 자유로워 디자인의 자유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보닛은 여는 것이 아니라 벌려야 한다.
헤드램프는 직물 커버에 가려 전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운전자가 헤드램프를 켜면 사람의 눈처럼 모습을 드러낸다. 스포일러가 포함된 리어 엔드도 하나의 조각으로 구성돼 상황에 따라 형태를 변형할 수 있다.
GINA LVM의 차체는 초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됐다. 기본적인 스타일링은 2002년에 나온 CS1의 흐름을 따르고 있으나, 이 스타일링은 앞으로 나올 X1 SUV와 차기 Z4 등의 신차에 쓰일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