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위험성 줄인 쁘띠성형

2008-07-17 20:54


마취가 필요한 성형수술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보다 안전하고 시술방법이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쁘띠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쁘띠성형법은 마취나 칼을 사용하는 성형수술이 아니라 필러, 보톡스, 더모톡신 등을 주사를 이용하여 모양을 바꿔주는 방법으로, 피부 아래에 있는 피하지방층에 인체조직과 유사한 필러(보충제)나 보톡스, 더모톡신을 주사하여 낮은 코를 세우고 입술을 두툼하게 하는 등의 얼굴 성형이 가능하다.

6개월에서 1년 정도만 유지되는 성형술이지만 시술시간이 짧고 표시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 때문에 젊은 직장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정확한 지식과 많은 경험, 노하우를 갖고 있는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쁘띠성형에 사용되는 필러제품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필러 성형에서 가장 많이 사용 하는 '레스틸렌'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콜라겐과 함께 피부의 볼륨과 탄력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물질로써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생체 내에서 자연 흡수되는 성질이 있다. 따라서 어느 부위에 얼마나 많은 양을 주입 하느냐에 따라 흡수되는 정도가 각각 다르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한다.

보톡스는 피부과와 성형외과 의사들이 이 주사제로 치료한 환자들의 눈가에서 주름이 없어지는 진다는 사실을 발견하면서 미용적 용도로도 사용하게 된 것으로, 주름살 제거, 사각턱 교정, 얼굴 축소, 몸매교정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더모톡신은 원하는 타겟 부위의 근육이 아닌 피부에 직접 주사하여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이마, 눈가, 미간의 주름, 뺨, 턱, 입술, 코 등 얼굴 전체적으로 시술이 가능하며, 모공축소 효과도 볼 수 있다. 또 광대뼈나 사각턱과 같은 얼굴 윤곽의 교정도 어렵지 않게 가능하다. / 헬스코리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