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 "4대 차별화 전략을 통해 압도적 일등 목표"
2025-01-02 14:43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목표로 '4대 차별화 전략을 통한 압도적 일등(No.1) 달성'을 내세웠다.
김 사장은 "불확실성이 큰 환경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소모적인 경쟁에서 벗어나야 생존할 수 있다"며 "도전정신(Aim Higher), 전문성(Best Expert), 창의력(Creative)에 더해 차별성(Difference)을 주문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2025년 추진할 4대 차별화 전략으로 ▲사업모델의 차별화 ▲리스크관리 및 내부통제의 차별화 ▲고객관리의 차별화 ▲영업지원의 차별화를 제시했다.
또 "넓은 영역에 잠재된 리스크까지 커버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해야 한다"며 "모든 각도에서 리스크를 분석하고 관리하여, 어떤 상황에도 대비할 수 있는 ‘360도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달라"고 요구했다.
디지털을 통한 맞춤형 고객관리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김 사장은 "전통적인 관점의 고객관리에서 데이터와 테크를 활용한 고도화가 필요하다"며 "파편화되어가는 매스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초개인화된 금융 콘텐츠 제공이나 디지털기반 개인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또한 놓쳐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