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손경식 CJ그룹 회장 "철저한 대비 없이는 위기...초격차 경쟁력 갖추자"
2025-01-02 10:20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2일 "초격차 경쟁력을 갖춰 위기를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이날 사내 방송을 통해 밝힌 신년사에서 "철저한 대비 없이 기존 경영 방식을 답습하는 기업은 위기를 맞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손 회장은 "지난해에는 단기적 대응에 치중한 나머지 확실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에 부족했다"며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충분히 다지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우리는 복합적 위기 상황에서 한 해를 시작하게 된다"며 "올 한 해 위기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절호의 기회로 만들 수도 있고, 시장에서 도태될 수도 있는 절체절명의 기로에 서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글로벌 영토 확장, 잠재적인 기회 발굴을 제시했다.
손 회장은 "식품, 물류, 엔터, 뷰티 분야 모두 글로벌 확장 기회가 열리고 있다"며 "국내 사업에서 내실을 다지며 글로벌 사업을 통해 본격적인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전적인 자세를 가질 때 그룹 성장과 발전을 이뤄낼 수 있다"며 "위기 상황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그룹 성장 비전에 대한 구성원들의 바탕으로 각 사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