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셜미디어 홍보단 지역상권 홍보 콘텐츠 1770개 제작 활동 마무리
2024-12-20 15:39
우수 콘텐츠 전시회, 활동 유공자 표창 수여식 등 화합의 장 마련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원 우수 컨설턴트 및 매니저 표창 수여
'2024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영상공모전' 활동 성료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원 우수 컨설턴트 및 매니저 표창 수여
'2024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영상공모전' 활동 성료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도내 소상공인 및 지역상권의 실질적 홍보 강화를 위해 운영한 ‘2024년 경기도 소상공인 소셜미디어 홍보단’의 해단식과 홍보 콘텐츠 전시회가 20일 본원 대교육장에서 성황리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김행석 소상공인과장, 경상원 김민철 원장과 경기콘텐츠진흥원 김창주 남부센터장을 비롯해 소셜미디어 홍보단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성과 보고 △활동 및 콘텐츠 유공 표창 8점(도지사 5점, 경상원장 11점) △소상공인 및 지역상권 홍보물(유튜브, 블로그, 인스타툰 등) 전시회 △홍보·마케팅 강의 등이 진행됐다.
홍보단원들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도내 홍보 및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지역상권을 대상으로 개별 월 평균 5개 이상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소셜미디어(네이버 블로그·유튜브)를 통해 활발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김민철 원장은 “경영악화와 점포 운영의 어려움으로 많은 소상공인분들께서 홍보와 마케팅에 힘을 쏟기 어려운 상황에서 올 한해 그분들을 대신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주신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도내 소상공인분들이 내년에는 경영애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경상원에서도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원 우수 컨설턴트 및 매니저 표창 수여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024년 컨설팅 사업에 참여한 우수 컨설턴트와 경기 전통시장 매니저 육성사업의 우수 매니저를 선정해 20일 본원 대교육장에서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여식은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경영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 우수 컨설턴트와 전통시장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우수매니저를 위한 시상으로 우수 컨설턴트로 최종 선정된 6명은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사업, 종합콜센터 및 SOS현장지원단, 소상공인 사업정리 지원사업, 전통시장 시장·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 등 다양한 사업별로 선정됐다.
더불어, 2024년 경기 전통시장 우수 매니저 표창은 올해 활동한 약 150여 명의 매니저 중 평가를 통해 총 13명(최우수 1명, 우수 4명, 장려 8명)을 선정했으며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4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했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김민철 원장은 “오늘 시상을 통해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헌신한 컨설턴트와 매니저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향후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와 전통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경상원 또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영상공모전’ 활동 성료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함께 손을 잡고 도내 지역상권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추진한 ‘2024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영상공모전’이 지난 10일 시상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0일 동아방송예술대학교 NCS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영상공모전 시상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이상길 총장, 광고크리에이티브과 서보윤 학과장, 정은경 교수 그리고 학과 학생들을 포함해 총 60여 명이 자리한 가운데 본선에 진출한 12개의 팀에서 제작한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6개의 우수팀을 선발해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지난 9월부터 산학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본 공모전을 추진했으며 총 12팀의 광고크리에이티브과 학생들은 경기도 내 지역상권을 직접 발로 뛰며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광고 감각을 활용해 다양한 컨셉의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시장 주변의 관광명소와 연계해 영상을 기획한 12조 디어스의 수원영동시장 홍보영상의 경우 시장뿐만 아니라 인근 상권도 함께 방문하고 싶게 만드는 특유의 기획력과 아름다운 영상미로 현장에서 좋은 호응을 얻었다.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팀 ‘몽키스페너’ 고사랑 학생은 “저희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영상이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놀랍고 영광스럽다”며 “경기도의 멋지고 다양한 매력을 가진 전통시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좋은 기회를 주신 경상원에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김민철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독창적이고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에너지로 도내 지역상권의 매력과 가치를 새롭게 발굴한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다”며 “이번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활동이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함께 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이 제작한 공모전 영상들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로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