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모바일 방송 솔루션 기업 '볼트마이크로'에 구글 클라우드 구축
2024-12-10 14:41
볼트마이크로는 카메라파이 라이브와 카메라파이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업체다. 카메라파이 라이브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간편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는 물론 캠코더와 DSLR 카메라를 연결해 고품질의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지원한다. 카메라파이 스튜디오는 아마추어 스포츠팀이 경기 영상과 선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올해 아마추어 야구, 축구 등에서 1만 건 이상의 경기 기록을 달성했다.
볼트마이크로는 구글 클라우드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높이 평가해 구글 클라우드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수백만 명의 동시 접속에도 끊김 없는 고품질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최적화된 데이터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클루커스는 구글 클라우드의 도입과 운영 전반에서 신속하고 전문적인 기술 지원을 통해 볼트마이크로의 솔루션 구현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구글 클라우드의 기술력을 활용해 볼트마이크로의 혁신적인 스포츠 콘텐츠 솔루션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