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미니게임천국',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쇼츠 수상

2024-11-28 15:15
론칭 캠페인 '은정이는 게임중'으로 수상

'미니게임천국'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쇼츠 수상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이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는 유튜브가 주관하는 연간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매년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시상하며, 올해는 10개 부문 75개 작품이 최종 후보에 올랐다.

'미니게임천국'은 지난해 하반기 론칭 당시 선보인 캠페인 '은정이는 게임중'으로 베스트 쇼츠 부문과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올랐으며, 베스트 쇼츠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해당 영상은 ‘그때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것’ 이라는 텍스트와 함께 인기 크리에이터 사내뷰공업의 부캐 ‘황은정’이 학교를 누비며 친구들과 ‘미니게임천국’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수업 시간에 몰래 ‘미니게임천국’을 플레이하는 등 2000년대 피처폰 시절 10대들의 문화를 15초의 짧은 러닝타임 내 완벽하게 고증해, MZ세대의 공감과 지지를 얻으며 호평 받았다. 

컴투스 박영주 마케팅·컨텐츠센터장은 "컴투스 게임을 성원해주시는 전 세계 유저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브랜딩으로 글로벌 게임 팬분들과 적극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