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학교생활 끝자락 즐거운 추억과 새로운 도약 재충전 되길"
2024-11-27 10:08
수능 마친 고3 위한 힐링타임 열어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6일 수능 마친 고3 힐링타임과 관련, "이번 시간이 학교생활 끝자락의 즐거운 추억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피력했다.
이날 이 시장은 안산올림픽기념관에서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2024 안산시 고3 힐링타임 행사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고, 활력 충전의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이 시장은 설명했다.
관내 24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경안고 △경일관광경영고 △단원고 △성포고 △안산강서고 등 총 7개교 15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행사는 후배 학생들의 응원 영상으로 시작됐다.
이후, 가수 쏠(SOLE)과 성포고 3학년·안산시청소년재단 댄스동아리 킬링·신안산대 밴드·DJ 제리·원슈타인의 힐링공연이 진행되며 뜨거운 환호를 이끌었다.
특히, 이 자리에선 이 시장이 참여하는 ‘안산시장에게 물어보살’과 타이거링크 이재혁 대표의 E-스포츠 특강도 이어져 시선을 끌었다.
이 시장은 청소년이 편하게 쉬며 어울릴 수 있는 청소년 자유공간과 사회로 첫발을 내딛게 되는 고3 학생들을 지원하는 시의 청년정책 등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는 등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한편 이민근 시장은 “꿈을 향한 힘찬 걸음을 시작한 여러분의 여정에 든든한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