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시민들과 소통 중시, 시민 목소리 귀 기울여온 노력의 결실"

2024-11-24 12:02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과 소통 강화

[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지난 22일 "2024 올해 SNS 최우수상 수상은 시민들과 소통을 중시하며,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온 노력의 결실"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사)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활용 역량을 종합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김 시장은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등 총 6개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며, 시민들과 적극 소통에 나서고 있다.

 
[사진=의왕시]

특히,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유튜브 채널은 △시정소식을 전달하는 ‘지금 의왕은’ △관내 소상공인 가게를 홍보하기 위한 일일알바 콘텐츠‘예진아씨 알바하니?!’ △의왕시 공공시설 체험 프로젝트 ‘민지하다’ 등 시민의 관심을 끄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의왕시 유튜브 채널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접근 방식을 활용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는 게 김 시장의 설명이다.
 
한편 김성제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