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전북 환경대청상 '행정환경부문 대상' 수상
2024-11-24 09:13
탄소중립 이행, 녹색성장 사업 추진 공로 인정받아
24일 군에 따르면 전북환경대청상은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환경보호에 공헌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전북환경대청상 제전위원회(위원장 이희두)가 주최하고, NGO환경문제연구소와 사단법인 한국기독교 환경대책 전북본부가 주관하고 있다.
올해로 26회를 맞아 환경부문, 봉사부문 등에 대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대청상, 9개 기관장 표창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달 22일 전주 바울교회 바울센터 2층 그레이스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군은 행정환경부문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군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사회이행과 녹색성장을 위한 주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친환경자동차 보급 등 미세먼지 저감사업, 재활용품 분리수거 활성화 등 자원순환과 환경 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희태 군수는 “환경 보전과 전 지구적인 환경위기 극복을 위한 격려의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완주군민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완주군 블로그 ‘눈에 띄네’
전북 완주군은 ‘제10회 2024 올해의 SNS 대상’에서 블로그 부문(기초지자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1차 정량평가(40%)와 2차 전문가 평가(60%)로 심사가 이뤄졌다.
완주군은 공식 블로그 ‘완주스토리’를 통해 △완주뉴스 △완주문화 △완주여행 △완주의 맛 △이벤트 등 모두 5개 분야에 걸쳐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군은 이번 수상에서 군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군민 기자단과 전문 필진으로 구성된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해 완주 구석구석의 소식을 활발하게 전하면서 적극적인 군정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를 운영하며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