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서울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모든 행정역량 동원해 최선 다할 것"
2024-11-20 14:34
김포시, '서울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제5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 반영 위한 최적안 검토
70만 대도시의 교통복지 향상을 목표로 한 노선계획 수립
제5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 반영 위한 최적안 검토
70만 대도시의 교통복지 향상을 목표로 한 노선계획 수립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19일 양천구(구청장 이기재)와 함께 '서울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을 위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병수 시장, 이기재 양천구청장을 비롯하여 서울시 등 관계 공무원 및 관계 기관이 참석해 진행되었으며 △대안노선 △신정차량기지 이전 최적입지 △열차운행계획 등 기술 검토 △수요 및 경제성 분석 등 학술 검토를 통해 서울2호선 신정지선 김포 연장을 위한 최적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서울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은 노선 및 신정차량기지 이전에 대한 최적 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9월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올해 말 제5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2026~2030) 신규사업 제안을 위해 경기도를 통해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 건의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 또한 “이번 용역을 통해 경제성 등이 확보된 최적의 노선대안을 찾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이번 용역 결과가 향후 제5차 광역교통시행계획 등 법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서울시 등 관계 부처와 적극 소통하며 만전을 기하겠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