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확대 운영
2024-11-15 13:46
정보화 서비스 강화 통해 주차편의 제고 지속
2024년 제2회 ESG경영위원회 개최
2024년 제2회 ESG경영위원회 개최
실시간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는 경차, 저공해차, 전기차, 장애인 등록차량, 국가유공자 등록차량에 대해 실시간으로 차량정보를 확인해 주차장 감면 조례에 맞춰 주차요금을 감면해주는 서비스이다.
시흥시 공영주차장에는 2022년부터 해당 서비스가 도입되었으며 이번 연계를 통해 적용되는 주차장 수가 전역으로 확대된다.
즉시감면 서비스 대상 차량은 주차장 이용 후 출차 시 직원에게 증빙서류 제시 없이 주차요금을 자동감면 받을 수 있다.
공사는 주차장 이용고객의 편의 확대와 행정절차 간소화를 위해 관내 모든 유료 공영주차장에 해당 서비스가 적용될 수 있도록 연계를 차츰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화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제2회 ESG경영위원회 개최
해당 위원회는 공사의 ESG경영 관련 의결기구로,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별 외부 전문가를 기존 3명에서 5명까지 확충해 매년 그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개최된 위원회 회의에서는 작년 실적과, 그에 따른 개선점을 도출해 2024년의 ESG경영 주요계획을 수립했다.
이번에 개최된 위원회 회의에서는 ESG혁신경영 시민공모전 1차 통과 제안에 대한 엄정한 심사가 진행됐다. 또한, 공사 2025년 주요계획에 대한 경영자문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급변하는 정치적경제적 외부환경을 분석해 위험 요인을 도출하고 이행할 필요성에 동감해, 향후 중장기 전략 고도화에 해당내용을 반영할 계획이다.
정동선 사장은 “위원회의 제언을 통해 공사의 ESG경영체계가 점차 대외적으로 신뢰받을 수 있는 수준이 됐다”고 평가하며 “ESG경영 우수 역량을 민간에 전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선도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