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시장 "납세자에 감사 마음 담아 100명에 5만원 지역화폐 지급"

2024-11-12 15:55
과천시, 성실 납세자에 지역화폐 경품 추첨

[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12일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하며 시정 발전에 기여한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신 시장은 "건전한 납세 풍토 조성과 자진 납부 분위기 확산 차원에서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행사'를 열고, 오는 18일부터 당첨자 10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경품 추첨 대상은 2024년 자동차세와 재산세를 납기 내 납부한 시민 중, 추첨일 기준 체납이 없는 관내 주민이라고 신 시장은 귀띔한다.
 
최근 신 시장은 추첨행사에 참석해 전산 추첨 방식으로 당첨자를 선정했다.
 
신 시장은 성실한 납세자의 노력을 인정하고 성실 납세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경품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당첨자는 과천시청 누리집을 통해 명단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지역화폐 수령 방법과 일정을 담은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신계용 시장은 “앞으로도 성실납세자 지원 정책을 지속 추진해, 납세 인식 개선과 자진 납부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 시장은 당첨된 시민이 불편 없이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