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이탈리아서 '올해의 디젤엔진' 수상
2024-11-10 09:34
국내 기업 최초 산업용 엔진 최고 권위상 수상
동급 최고 출력 및 연료 효율성 인정받아
동급 최고 출력 및 연료 효율성 인정받아
HD현대인프라코어 신형 디젤엔진이 이탈리아에서 ‘올해의 디젤엔진’으로 선정됐다. 국내 기업이 올해의 디젤엔진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차세대 디젤엔진 2개 모델(모델명: DX05, DX08)이 산업용 엔진 분야에서 최고 권위상으로 꼽히는 ‘올해의 디젤엔진 어워즈(DOTY)’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DOTY는 이탈리아 글로벌 파워트레인·상용차 분야 전문 출판그룹인 ‘바도 에 토르노 에디찌오니’가 주관하는 국제 시상식이다.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기술 혁신과 성능 향상 부문에서 가장 뛰어난 디젤엔진을 선정해왔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미국 커민스(CUMMINS), 독일 만(MAN), 스웨덴 스카니아(SCANIA) 등 미국과 유럽의 전통 엔진 메이커들과 경쟁 끝에 수상하며 기술 경쟁력과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DOTY 2025를 수상한 5리터급, 7.5리터급 엔진은 최적화된 연소실 설계와 고도화된 연료 분사 시스템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을 자랑하며 연비도 기존 모델 대비 최대 8%까지 높인 점에서 호평 받았다.
김중수 HD현대인프라코어 엔진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상으로 대한민국 엔진 기술력과 혁신성을 전 세계에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산업용 엔진을 포함한 파워솔루션의 지속 가능한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