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항공고, 2025학년도 신입생 특별 전형 모집률 130% 달성

2024-11-08 11:21
전국 여섯 번째 항공정비사 과정 전문교육기관…새로운 활로 개척
도제 교육, 수능대비반, 목공예 기능반 운영
학과 개편 및 항공 정비 프로그램(MRO) 준비를 위한 토대 마련

경기항공고 입학설명회 [사진=경기항공고등학교]
[이코노믹데일리] 경기항공고등학교(이하 ‘경기항공고’)는 2024년 신입생 특별 전형 모집에서 지원률 130%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항공고는 올해 3월부터 △항공 시뮬레이터 △드론 △DIY 로봇 제작 △나무 독서대 제작 체험 등 다양한 학과의 교육과정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각 학과 교육과정과 진로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경기항공고의 내실 있는 교육을 체감할 수 있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해 신입생 및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2025학년도 신입생 특별 전형 모집 1일차에 가장 먼저 모집이 완료된 항공전기전자과는 전국 여섯 번째 항공정비사과정 전문교육기관답게 진로를 실현하고 싶은 학생과 학부모의 지원이 많았으며, 2일 차에는 항공영상미디어과, 로봇자동화과, 인테리어리모델링과를 비롯한 모든 학과의 모집이 완료됐다.
 
경기항공고 항공기술원 자격증반 수업 [사진=경기항공고등학교]
유형진 교장은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학과 개편에 힘쓰고 있다”며 “현재 학과의 개편을 통해 항공 정비 프로그램(MRO)을 진행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도제 교육, 수능대비반, 목공예 기능반을 포함한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다양한 사업을 활용해 외벽 및 장비 등 학교 환경을 개선할 준비를 마쳤다”며 질 높은 교육 제공에 대한 열의를 드러냈다.

한편 경기항공고는 3학년 학생 중 우수 업체와 협약을 맺고 취업 및 현장실습 중인 학생 비율이 약 34%(2024년 11월 9일 기준)에 달하며, 경기도교육청 주관 광명시 발명 교육 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원거리 학생을 위한 기숙사 운영 등 학생의 진로·진학 지도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여건을 제공해 광명시 최고의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기항공고의 특별 전형은 접수 마감됐으며,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일반 전형으로 각 학과당 한 명씩 추가 선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