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FC트롯퀸즈 홍보대사 위촉

2024-11-03 13:37
정명근 시장 "FC트롯퀸즈의 재능 함께 나누어 주길 바란다 "
제15회 화성시장배 전국민물낚시대회 개최

화성시 홍보대사 FC트롯퀸즈가 지난달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화성시 한마음체육대회에서 정명근 화성시장 등 이벤트 풋살경기 참여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여자 트로트 가수들로 구성된 축구선수단 ‘FC트롯퀸즈’를 화성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3일 밝혔다.

2022년 4월 8일 창단한 FC트롯퀸즈는 이상윤 감독과 트로트 가수 서지오 단장을 중심으로 박주희, 요요미 등 여자 트로트가수로 구성된 축구팀으로, 다양한 행사에서 활동하고 있다.

시는 지난 달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2024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FC트롯퀸즈에 위촉패를 전달했으며 FC트롯퀸즈는 정명근 화성시장,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장민기 화성시 문화체육특보 등 내빈과 함께한 이벤트 풋살경기 및 축하 공연으로 화성시 홍보대사로서 첫 활동을 시작했다.

서지오 FC트롯퀸즈 단장은 “100만 특례시 출범을 맞이한 화성시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스럽다”며 “FC트롯퀸즈 축구단이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화성시를 대내외적으로 적극 홍보하겠다”고 홍보대사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 홍보대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화성시를 널리 홍보하고 FC트롯퀸즈의 재능도 함께 나누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5회 화성시장배 전국민물낚시대회 개최
남양읍 안석저수지에서 열린 제15회 화성시장배 전국민물낚시대회에서 우승자 김성민 씨 등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주최하고 (사)한국낚시업중앙회 화성시역회(회장 김주옥)가 주관하는 제15회 화성시장배 전국민물낚시대회가 지난 1일 남양읍 안석저수지에서 열렸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이날 행사에는 350여 명의 전국 낚시 동호인들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대상 어종은 붕어로, 전장 크기에 따른 1~10등 수상을 비롯해 행운상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 등이 진행됐으며 대회 결과 붕어 38.5cm를 낚은 서울시에서 온 김성민 씨가 1등의 영광을 차지해 500만원 상당의 트로피 및 부상을 받았다.

박병남 해양수산과장는 “2025년 1월 1일 특례시 출범에 앞서 민물낚시대회를 통해 전국의 낚시인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화성시는 건전하고 안전한 낚시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