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아파트 상승세 속 주거용 대단지 주목,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024-11-01 10:30

[사진=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최근 한국부동산원의 주간아파트값 동향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경기도 아파트 매매가격 누적 상승률은 3.79%를 기록했다. 이는 서울 집값 상승세가 경기 지역으로 영향을 미친 결과로, 서울과 마찬가지로 역세권과 개발호재가 있는 경기 신규 오피스텔 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서울 접근성이 좋은 서수원 고색지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은 현재 신규 대규모 단지로 조성 중인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가 위치해 있다. 지상 15층으로 구성된 1·2단지 총 806실 규모의 이 단지는 서수원 개발의 혜택을 가장 먼저 누릴 수 있는 대단지 주거 단지로, 고색지구를 대표하는 새로운 생활권을 형성 중이다. 고색지구는 총 4,400여 세대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조성되고 있으며, 2025년 12월에 1차 준공 예정인 706병상 규모의 덕산병원이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권선행정타운과 탑동 이노베이션밸리,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등 대규모 첨단시설도 조성 중이라 이 지역에 행정·의료·연구 인력들이 대거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개발호재가 이어지는 고색지구에서 계약 중인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교통 여건에서도 강점을 지닌다. 수인분당선 고색역 역세권에 위치한 이 단지는, 한 정거장 거리의 수원역에 GTX-C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라 2028년 이후 삼성역까지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광교~호매실 구간의 신분당선 연장선이 개통되면 강남권까지도 빠르게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모든 호실은 수요가 높은 전용 84㎡로 구성되어 있으며, 3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4Bay 중심의 개방감 있는 설계와 가변형 벽체, 수납 강화형 평면을 갖춰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최신 가전 12종이 풀옵션으로 무상 제공되며, 계약자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