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소상공인 응원하는 '2024 스타콘 페스타' 개최

2024-10-28 12:00
온·오프라인에서 160여개 업체의 판매·홍보 지원
1:1 컨설팅으로 소상공인에 창업·경영 자문 제공
기부 캠페인으로 한부모·다문화·장애인가정 지원

이재근 KB국민은행장(오른쪽부터),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이 '2024 스타콘 페스타' 개막전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스타 소상공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4 스타콘 페스타'을 개최한다.

KB금융은 28일 광화문 놀이마당에서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인협회와 함께하는 2024 스타콘 페스타 개막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4 스타콘 페스타는 스타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대기업으로 육성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 등이 포함된 '무대 프로그램'과 우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마켓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무대 프로그램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함께 온라인 셀러 성과공유회와 12개 우수 소상공인 업체를 격려하기 위한 '스타콘 스타즈 어워드'를 실시했다. 마켓 프로그램에서는 52개 소상공인 업체가 제품 판매 부스에 참여했다. 쇼호스트가 카테고리별로 선정된 제품을 소개하고,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됐다.

함께 이뤄진 '스타콘1:1 컨설팅'에서는 사전 예약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창업·경영 자문을 제공했다. 컨설팅은 KB국민은행의 'KB 소호 컨설팅'팀과 △브랜딩 △마케팅 △투자 △해외 진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맡았다.

'KB스타존'에서는 '1:1 매칭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된 금액만큼 참가 소상공인의 물품을 구매해 미혼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 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형식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어려울 때 가장 먼저 손을 내미는 금융의 참 역할을 수행하겠다"며 "‘소상공인의 성공이 곧 KB의 성공’이라는 마음으로 사업 성장을 폭넓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