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고성 지역 예술의 여정, '동행아트 프로젝트' 성료
2024-10-27 13:43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예술적 교류의 장 마련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이 속초시와 고성군에서 진행한 ‘동행아트 프로젝트’가 27일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이번 프로젝트는 속초와 고성을 포함한 영북지역(속초시, 고성군, 양양군)에서 지역 작가들과 외부 작가들이 함께 전시를 통해 예술적 교류를 경험하고, 지역 문화의 특색을 탐구하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젝트는 지난달 12일 속초의 수산물 공동할복장에서 개막한 ‘동행아트 프로젝트(속초)’ 전시와 9월 27일부터 시작된 ‘동행아트 프로젝트(고성)’ 전시로 구성되었다.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연계 행사도 진행되어, 도시예술포럼 ‘도시와 예술의 얽힘’, 스터디 투어, 그리고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들이 개최되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주민과 관람객이 예술을 함께 느끼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특히, 지난 26일에는 아티스트 라운드토크를 통해 송주형 작가의 아트 필름 상영과 함께 지역 리서치 및 창작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이병선 이사장은 “이번 동행아트 프로젝트는 속초, 고성, 양양의 특성을 기반으로 예술적 교류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과 예술가 간의 소통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