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와 광양시, '광광 파티' 팝업스토어 개장

2024-10-25 16:48
굿즈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예정
지역 청년과 함께하는 로컬 콘텐츠 팝업 행사

광양의 명소들을 네온으로 디자인한 포토존과 포석호 일러스트 포토존을 조성했다. [사진=광양시]

포스코와 광양시는 2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광양 LF스퀘어에서 포스코의 캐릭터 '포석호'와 함께하는 '광광(光光) 파티' 컨셉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광양시의 지역 청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광양시의 <광양 청춘스케치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지역 청년 디자이너들에게 로컬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장려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 공간은 LF스퀘어 1층과 2층에 마련됐다. 1층 잔디정원에는 6m 높이의 대형 벌룬 포석호가 방문객들을 맞이하며, 방문객들이 포석호와 함께 피크닉과 일광(光)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2층에는 '광광(光光) 파티' 컨셉에 맞게 조명, 형광 라이트, LED 등 빛을 활용해 재해석한 광양의 명소들을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2층 굿즈샵에스는 청년 디자이너들이 포석호 캐릭터에 광양의 지역 컨셉을 더해 개발한 디자인 굿즈와 '포석호' 인형을 판매한다. 포스코는 굿즈를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광양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2층 '광광(光光) 파티'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나우웨이팅을 통해 현장 예약도 가능하다. 2층 굿즈샵과 1층 잔디정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