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4 제4회 강릉환경교육페스티벌' 개최
2024-10-25 17:24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배우고 실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강릉시와 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강릉환경교육네트워크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2024년 제4회 강릉환경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e-zen)에서 ‘하나뿐인 지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환경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특히, 다양한 상품을 걸고 진행되는 환경퀴즈대회, 보물찾기 게임, 재활용 밴드 공연 등은 참가자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지역 환경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체험 부스는 눈여겨볼 만한 부분이다. 재활용 분리배출 게임, 습지 탐방, 업사이클링 체험, 그리고 음식 체험 등 여러 분야에서 재미있고 유익한 환경 관련 체험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이 환경 보호의 실천 방법을 보다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더불어, 녹색도시체험센터 체험연수동에서는 무료로 환경 다큐멘터리를 상영하고, 어린이 환경 그림 그리기 대회와 숏폼 공모전 등을 통해 강릉시장 상장 수여를 위한 심사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