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4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2024-10-25 10:44
우수 활동 사례와 성과공유 통해 공동체 활동에 대한 도민 인식 제고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오는 29일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 신관에서 마을공동체와 마을활동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2024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

마을공동체는 마을이나 지역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자치와 신뢰를 기반으로 한 주민모임 또는 비영리단체를 말한다. 도는 다양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은 이런 마을공동체의 우수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올해는 ‘도민이 행복한 마을, 마을이 행복한 경기’라는 슬로건 아래 각 시군에서 추천받아 서면 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이 참여한다.

도는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를 통해 행사를 생중계하고, 청중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발표 무대 외에도 △마을공동체 활동 전시 △포토·기록존 △문화공연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누구나 행사를 관람할 수 있다.

박연경 경기도 사회혁신경제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을과 지역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경기도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마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관련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