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4 K-전통시장 페어 in 속초' 성료
2024-10-21 14:53
궂은 날씨에도 130여 개 전통시장 참여,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에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4 K-전통시장 페어 in 속초’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모인 130여 개 전통시장과 230여 개 점포가 참여하여, 상품 전시관과 먹거리장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선보이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올해 박람회는 “K-전통시장의 힘!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어,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K-전통시장 역사관과 청년상인존은 전통시장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소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박람회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속초 국제크루즈터미널로 입항한 노르담호의 외국인 승무원 및 탑승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사물놀이, K-POP 공연, 대형 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 등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져, 속초시가 크루즈 기항지로서의 매력을 한층 더하게 되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많은 비가 내린 악천후 속에서도 속초와 전통시장을 사랑하는 시민과 전국 각지에서 오신 방문객들 덕분에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박람회가 전통시장과 소비자 간의 교류의 장을 넘어 우리의 전통시장이 세계로 뻗어가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