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풍요로운 어촌 사진 공모전' 개최...내달 15일 접수 마감

2024-10-21 10:00

풍요로운 어촌 사진 공모전 포스터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은 풍요롭고 아름다운 우리 어촌과 바다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2024년 풍요로운 어촌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어촌과 바다의 풍요롭고 아름다운 삶과 풍광을 알리고, 국민의 긍정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촌과 바다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15일까지이며 공단 누리집에서 제출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응모작과 함께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 규격은 3000픽셀, 2MB 이상으로 2023년 이후 촬영된 작품이어야 하며 참가자 1인당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접수된 응모작은 주제 부합성, 작품성, 활용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 6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총상금은 550만원으로 △대상(1점) 200만원 △최우수상(2점) 각 100만원 △우수상(3점) 각 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은 해양수산부 장관상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공단은 공모전 참여 확대를 위한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공단 인스타그램 채널의 공모전 안내 게시물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스토리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배달앱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홍종욱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우리 어촌과 바다가 품고 있는 매력을 많은 국민들께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어촌과 바다를 사랑하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