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제1회 청소년 사회참여발표대회 성황리 개최

2024-10-20 15:21
청소년들의 참신한 제안이 밀양시의 미래를 밝히다

지난 19일 밀양시립도서관에서 열린 ‘밀양시 청소년 사회참여 발표대회’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김성숙 밀양시청소년수련관장, 이소영 밀양시 사회복지과장, 박은진 밀양소통협력센터장) [사진=밀양시]
경남 밀양시는(시장 안병구) 지난 19일 밀양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밀양시 청소년 사회참여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청소년들의 사회참여를 장려하고,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대회에 지역 내 청소년 17명으로 구성된 5개 팀이 참가해‘행복한 밀양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제안을 PPT 형식으로 발표했다.
 
발표 후 최우수 1팀(밀양시장상), 우수 2팀(밀양시의회의장상,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장려 2팀(밀양시청소년수련관장상, 밀양소통협력센터장상)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최고 영예인 밀양시장상은 세종고등학교 SJCEF팀(한준기 외 3명)이 수상하고, 밀양시의회 의장상은 밀양 내 고등학교 연합 가람슬기팀(정소현 외 3명)이,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은 밀양여자중학교 C.P.R(이수민 외 2명)팀이 차지했다. 밀양시청소년수련관장상은 밀양여자중학교 세치혀(손민진 외 2명)팀에게, 밀양소통협력센터장상은 밀양중학교 INPRODUCER(박근영 외 2명)팀에게 돌아갔다.
 
이소영 밀양시사회복지과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개선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밀양이 빛나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