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라이프, AI 기술로 '보험 가입 심사' 시스템 고도화

2024-10-18 08:49
업계 최초 'AI 재정 심사 기능' 탑재…"디지털 역량 강화"

iM라이프가 최첨단 ‘전문가언더라이팅시스템(EUS)’을 가동한다. [사진=iM라이프]

iM라이프는 18일 최첨단 ‘전문가언더라이팅시스템(EUS)’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언더라이팅은 보험 가입 심사를 의미한다. 이번에 시스템을 고도화하며 신속하고 객관적인 보험 가입 심사 결과를 제공하게 됐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위험 평가 △사전 언더라이팅 자동화 △질병 심사 전자 매뉴얼 △원스톱(One-Stop) 승낙 등에 대한 정교화를 진행했다.
 
보험업계 최초로 AI 재정 심사 기능도 탑재했다. 스스로 학습하는 머신러닝 AI가 고객의 재정 정보를 분석해 도출한 점수를 바탕으로 재정 상태를 더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미리 시스템에 신용정보원 데이터를 반영하고, 입력 화면을 최적화해 고객이 채워야 하는 항목을 최소화했다. 보험 가입 가능 여부 확인 시 질병 심사에 최신 기준을 반영하고 심사 과정을 자동화했다.
 
정현수 iM라이프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시스템 고도화로 고객에게 한층 정밀하고 신속해진 보험 가입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쓰며 고객에게 남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