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속초형 콤팩트시티' 추진 본격화
2024-10-14 17:38
'시민이 편리한 콤팩트시티, 속초'를 향한 본격 행보
속초시가 ‘속초형 콤팩트시티 추진방향 보고회’를 개최하며,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이병선 시장의 주재 아래 14일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열린 이 보고회는 각 부서 간 협력을 통해 속초시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한 논의의 장이 되었다.
이번 보고회에서 제안된 콤팩트시티 비전은 시민들이 권역별 주요 생활 편의시설에 9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되는 주요 사업으로는 △ 속초형 콤팩트커뮤니티 육성 및 지원 △ 속초시 중심부 상권 회복 및 활성화 △ 권역별 9분 테마관광 발굴 △ 지속 가능한 ‘속초형 노인복지 시스템’ 구축 △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 △ 역세권 스마트도시 조성 △ 스마트 교통 솔루션 도입(첨단 교통체계 구축) 등 총 44개 사업이 제시되었다.
이와 같은 사업들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속초시의 경제적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속초시는 각 부서에서 발굴한 대응 사업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부서 간 장벽을 허물고 협력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미래 도시 발전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이병선 시장은 “부서 간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시민이 더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 속초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