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아동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도시

2024-10-10 16:14
2024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여수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여수시]

전남 여수시는 지난 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여수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올해 공모를 통해 추가 위촉된 8명의 위원 위촉식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경과보고, 여수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캠페인 공모전 추진에 관한 심의가 이뤄졌으며, 아동친화도시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여수시장을 위원장으로 시의회 추천 의원, 유관기관 공무원, 사회복지 및 아동복지 전문가, 아동 기관·단체 대표, 아동보호자 등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여수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여수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지난 2020년에 최초 구성됐으며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 방향 및 전략에 관한 사항, 아동친화도시 민관협력에 관한 사항, 아동참여기구에서 심의를 요구하는 사항 등에 관한 정책적 의견을 제시하고 심의·의결한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기까지 쉽지는 않았지만, 아이들을 위한 마음과 노력이 모였기에 가능했다”며 “아이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여수를 만드는 것이 우리 위원회의 사명인 만큼 더 나은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고견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