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엠컴퍼니, 주요 대기업·로펌에 리뷰 플랫폼 '하이에나' 공급

2024-10-10 09:57

[사진=에이치엠컴퍼니]
데이터 리뷰 플랫폼을 개발한 에이치엠컴퍼니가 국내 주요 대기업 및 로펌에 자사의 혁신적인 데이터 리뷰 플랫폼 ‘하이에나(HYENA)’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랫폼 도입은 에이치엠컴퍼니가 대기업 감사팀과 로펌 변호사들의 복잡한 사건 분석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기업들은 더욱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감사 활동을 로펌은 효율적인 증거 자료 분석이 가능해져 업계 전반의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하이에나는 문서, 이메일 등 비정형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심층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OCR(광학 문자 인식), STT(음성 텍스트 변환), GIS(지리 정보 시스템)의 기술을 활용해 효과적인 분석을 지원하며, 특히 검색과 실시간 협업 기능이 뛰어나다. 

하이에나는 해외 데이터 리뷰 플랫폼들이 복잡한 기능과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현재는 대용량 데이터의 자동화 처리와 AI 기반 데이터 분류, 챗봇 분석 기능 등의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조근호 대표는 “기업과 로펌의 비정형 데이터 처리를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능 강화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 나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엠컴퍼니는 연간 1000여 대의 PC와 이메일, ERP 등 다양한 전산자료 분석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음성, 사진 등 다양한 형식의 파일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기업 내부 감사와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진단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