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아름다운 국화를 만끽할 '제1회 양양국화축제' 개최
2024-10-02 17:42
국화 전시와 함께 다채로운 체험거리, 파머스마켓 등 볼거리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이 오는 3일부터 20일까지 양양군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제1회 양양국화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국화를 주제로 한 관광상품으로, 지역 문화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지역 농업인의 소득을 창출하며 농업 및 농촌을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되었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하는 시간 속에서 아름다운 국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상시 운영되는 마켓도 이용할 수 있다. 국화 전시와 조형물 전시, 제4회 국화분재연구회 전시회, 플라워 마켓, 농산물 가공품 및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파머스 마켓, 스칸디아모스별꽃 체험,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무료 시식회, 생태사진 전시회, 푸드트럭 및 무대공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축제 기간 동안 특별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10월 13일까지 파머스 마켓, 플라워 마켓, 체험 부스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사용하면 해뜨미쌀이 증정되며(소진 시까지 지급), 10월 19일과 20일에는 스몰 팝업 데이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시식 행사가 연계되어 개최된다. 이와 함께, 버스킹 공연 및 한돈 무료 시식회도 추가로 제공되어 더욱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양양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풍성한 가을 축제로 준비하고 있으며, 국화꽃 향기 속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다채로운 행사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