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콜센터품질지수 9년 연속 최고점 인증 획득

2024-09-26 17:42

KT알파 쇼핑이 지난 25일 롯데 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진행된 ‘2024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업계 최초 9년 연속 최고점과 함께 인증을 획득했다. 조태종 KT알파 T커머스지원본부장(왼쪽)이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으로부터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알파]

KT알파 쇼핑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업계 최초로 T커머스 부문 9년 연속 최고점을 받으며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콜센터품질지수란 서비스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서 콜센터가 고객과의 최접점 채널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콜센터 산업과 고객의 특성을 반영해 개발된 종합 지표다.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KS-CQI 조사는 지난 5~7월 약 2개월에 거쳐 총 65개 업종, 220개 기업 및 50개 공공기관 및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고객 설문조사 및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진행됐다. 상담사와의 신속한 연결, 친절한 응대, 상담 전문성, 요구사항에 대한 적극적 해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KT알파 쇼핑은 이번 KS-CQI 조사에서 T커머스 부문이 신설된 이래 9년 연속 업계 유일 최고점을 획득했따.
 
VOC(고객의 소리) 통합관리체계를 수립하고 일별 VOC 리포트를 작성해 고객 불만 및 요구사항을 도출해 내고 있으며, 유관부서와 협업해 분석 및 관리,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KT알파 쇼핑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유연하고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는 등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박승표 KT알파 대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콜센터와 우수한 상담 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점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고객중심경영을 기반으로 우수한 상담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