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2024년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2024-09-26 15:40
29개 지방공기업 참여, ESG 경영 및 혁신 사례 공유 통해 경쟁력 강화

‘2024년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속초 마레몬스 호텔에서 개최되고 있다.[사진=속초시시설관리공단]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협의회가 주최하고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 주관한 ‘2024년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속초 마레몬스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목영만 지방공기업평가원장, 정태룡 전국 시군구지방공기업협의회장, 정연길 속초시부시장, 전국 29개 지방공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경진대회는 업무 및 기술 혁신, 효율성 개선을 통한 경영 성과 사례, ESG 경영 관련 우수사례, 주민의 편익 증진을 위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여 지방공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선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6개 기관 중 예선심사 결과와 전문가 현장심사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되며, 심사결과는 연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은 2021년부터 4년 연속 본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올해는 ESG경영 강화 요구에 따른 탄소중립 정책 추진과 관련하여 소각시설 대기방출 스팀 환원 방안 모색, 재생에너지(태양광) 잉여전력 활용 방안 모색, 생활 속 자발적인 에너지 절감 실천 문화 확산의 성과를 발표했다.
 
김태균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방공기업 간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우리 공단도 업무와 기술 혁신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고객 편익을 증진시키고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