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상하수도ㆍ경제 관련 주요 현안 논의

2024-09-25 17:40
지역사랑상품권과 수도감면 혜택 확대 등 안건 6건 검토

태백시의회가 25일 국가정책추진실에 대한 주요 현안 및 조례안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의원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태백시의회]

태백시의회는 25일 상하수도사업소, 경제과, 탄소중립과, 국가정책추진실에 대한 주요 현안 및 조례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총 6건의 안건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주요 현안으로는 △태백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태백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태백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용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태백시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공유재산 취득안, △강원남부 산림목재클러스트 조성 기본계획 수립용역, △태백시 경제진흥사업계획 추진상황 등이 논의되었다.
 
의원들은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에 대한 조항 검토, 지류상품권 유효기간 홍보, 수도감면 혜택 확대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정연태 의원은 지역사랑상품권의 관할구역 외 사업체 지정에 대한 검토를 주문했다.
 
최미영 의원은 지류상품권 유효기간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홍지영 의원은 2자녀 가구에 대한 수도감면 혜택 확대를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고재창 의장은 “의원들의 제안 내용이 시정에 적극 반영되어 태백시가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의회에서도 지원할 수 있는 부분들을 세심하게 챙길 것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