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구도심 공영주차장 확대로 문화상권 활성화 박차

2024-09-23 10:59
구도심 인근 공영주차장 600여 면 조성
'제11회 새로운 변화, 원주 아침공부' 개최

원강수 시장.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은 “구도심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해 주차 공간을 확보하는 만큼 관광객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며 “공영주차장 확대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해 지역 상권을 살리고 구도심을 활성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원주시는 중앙동, 일산동, 학성동 등 구도심 문화의 거리 인근 상권을 중심으로 공영주차장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주차장 확충은 민선 8기 원주 시정의 주요 공약사항으로 주차장 확대를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가 최대 목표다.

시는 만두축제 등 문화의 거리에서 펼쳐지는 각종 행사와 강원감영 역사문화체험, 옛 아카데미극장 터 문화공간 조성 등을 대비해 구도심 여러 구역에 주차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 조성되는 주차장은 △중소기업벤처기업부 공모에 선정된 옛 아카데미극장 인근 주차타워(200면) △강원감영 옆 공영주차장 부지 주차타워(80면) △원주농협 중앙지점 자리 노외주차장(50면) 등이다.

이외에도 원일로와 평원로에 조성된 노상주차장 및 준공을 앞둔 옛 원주역 부지 노외주차장(200여 면) 등을 통해 구도심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 공간을 꾸준히 확보해 나가고 있다.
'제11회 새로운 변화, 원주 아침공부' 개최
강원 원주시는 오는 25일 오전 8시 원주문화원 1층 문화공연장에서 ‘제11회 새로운 변화, 원주 아침공부’를 개최한다.

새로운 변화, 원주 아침공부는 다양하고 질 높은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 지성, 시민, 공직자 등이 원주시의 새로운 변화를 위한 지혜와 생각을 교류하는 아침공부와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설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월 1회 운영하고 있다.

이번 아침공부는‘핫플(HOT PLACE)을 브랜딩하다 – 공간기획전문가와 함께하는 원주상권 핫플 만들기’를 주제로 유정수 글로우서울 대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별도의 신청 없이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총무과 서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많은 시민께서 아침에 좋은 책 한 권 읽는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참석하셔서, 원주 발전을 위한 지혜를 교류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