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 공개
2024-09-14 09:09
세계로 미래로 무한확장하는 K-콘텐츠 가치 조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기관 브랜드 캠페인 ‘K-콘텐츠 선을 넘다’를 추진한다고 14일 밝혀다.
콘진원은 지난 11일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와 협업 제작한 캠페인 영상을 기관 공식 유튜브에 공개하고, 오는 29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1차 이벤트인 '캠페인 영상 소문내기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X에서 캠페인 영상 시청 인증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2차 이벤트인 '선 넘는 사연 공모 이벤트'는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기관 공식 SNS 전 채널을 통해 K-콘텐츠 관련 사연을 접수함으로써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사연은 다양한 경품과 더불어 콘진원 인스타툰인 ‘슬기로운 콘진원 생활’에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 영상은 K팝 시장에서 ‘버추얼 아이돌’이라는 새로운 신드롬을 일으킨 보이그룹 플레이브(PLAVE)가 함께 참여했다. 기존의 선을 넘어 콘텐츠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대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공간, 장르, 언어의 경계를 넘나드는 K-콘텐츠의 확장성의 의미를 살렸다.
이 밖에도 콘진원은 유튜브 '콘택트룸', 인스타그램 '슬기로운 콘진원 생활' 등 콘진원 SNS의 인기 시리즈를 통해 캠페인 관련 기획콘텐츠들을 연간 순차 공개한다. 캠페인 콘텐츠를 통해 콘진원의 기관 슬로건 ‘K-콘텐츠 세계로 미래로’를 몸소 보여주고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조명하며, 성장하는 K-콘텐츠에 대한 응원과 지지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캠페인 영상 소문내기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