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공회의소' 경쟁력 강화 위한 CEO 워크숍 개최

2024-09-09 09:40
회원사 간 친목 도모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돌파구 마련

[사진=상주시]
상주상공회의소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영덕 오션비치 골프 앤 리조트에서 회원사 CEO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 화합 및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4년도 상주상공회의소 CEO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상주 관내 기업 28개 사의 대표와 상주상공회의소 및 상주시청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상주를 대내외에 알려 국내의 우수한 기업들이 대거 유입될 수 있도록 상주상공회의소 회원사 CEO들이 먼저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번 워크숍은 상주시 투자경제과장의 대구 군부대 유치 등 주요 시책사업 설명, 개그맨 고명환의 ‘365일 가슴 설레며 일하는 법’ 강연, 경북문화관광공사 김남일 사장의 ‘상주 미래 발전 전략’ 강연으로 구성됐다.
 
강연이 끝난 후 회원사 CEO들은 군부대 유치 지지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상주시의 미래가 달린 대구 군부대 상주시 유치에 상주상공회의소 회원사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을 보여주었다.
 
조선제 상공회의소 회장은 상“주의 미래가 곧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도 무관치 않다고 생각한다”며 “상주상공회의소가 기업 하기 좋은 도시 상주 건설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항상 고군분투하고 있는 상주 관내 CEO들에게 고맙다” 며 “대구 군부대 유치 등 상주시 진행 사업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표해준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