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시민이 가치소비에 관심갖는 환경 조성 노력"
2024-09-04 14:51
'2024 하남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 개최
미사13단지 휘트니스센터 앞 치매극복의 날 홍보관 운영
미사13단지 휘트니스센터 앞 치매극복의 날 홍보관 운영
4일 이현재 하남시장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이 만들어내는 상품의 우수성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가치소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하남시는 추석을 앞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스타필드 하남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2024 하남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을 개최한다.
하남시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고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스타필드 하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여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시민들은 이번 행사에서 아트 스카프·드립백 선물세트·숙성꿀·수제청·곶감 등 추석 선물로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별로 △(1만원 이상)체험 프로그램 1개 참여 △(3만원 이상)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랜덤 뽑기 △(5만원 이상)아쿠아필드·스포츠몬스터·챔피언블랙벨트 이용권 중 택1 등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미사13단지 휘트니스센터 앞 치매극복의 날 홍보관 운영
지난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미사13단지 휘트니스센터 앞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ADI)가 지정한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기념해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에 대한 우리 사회의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인지강화교실인 ‘마음치유, 봄처럼’ 미술치료를 수강한 참여자가 만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작품전시회를 둘러본 후 치매극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치매 바로 알기 OX퀴즈’에 참여해 홍보기념품을 받는 등 열정적인 참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오해를 해소했다.
또한 올바른 치매정보를 얻는 치매예방운동법을 배우고, 하남시가 추진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치매안심사업에 의견을 제안하는 설문조사에도 참여했다.
이현재 시장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어울리며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에서 진행하는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프로그램, 치매관련서비스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하남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