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앞두고 TJ미디어 '가정용 노래방' 문의 빗발… 전월比 50% 늘어

2024-08-29 09:43

TJ미디어 가정용노래방 TKR-370HK [사진=TJ미디어]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한가위를 앞두고 공식 대리점에 가정용 노래방 'TKR-370HK'에 대한 문의가 전월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일가친척이 모여 성대하게 음식을 차리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명절 상차림을 간소화하거나 차례를 지내지 않고 휴식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가정용 노래방에 대한 문의와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TKR-370HK'에는 국내 최다 6만여 곡이 수록돼 최신 가요는 물론 팝송과 트로트 메들리, 애니메이션 OST, 동요 등 다양한 노래를 즐길 수 있다. 오래 전에 출시된 곡을 현재 사운드에 리노베이션(사운드 리터칭 작업)해 추억의 노래를 기억하는 4060세대에게는 향수를 부르고, 젊은 세대에게는 새로운 감성을 자극한다. 그리고 TJ미디어가 제공하는 업데이트 신곡 리스트 중 원하는 곡만 개별 구매할 수 있어 신곡 구매 부담을 줄였다

영업용 반주기와 동일한 고품질 음악만 아니라 고화질 영상, 온 가족이 노래 배틀을 할 수 있는 '퍼펙트 스코어' 기능을 추가해 노래 부르는 재미를 더했다. 사용자는 3대가 한 자리에 모여 같은 것을 즐기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감을 표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면서 명절도 전통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현대적으로 바뀌는 것 같다"며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나면서 명절 선물로 가정용 반주기를 택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