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공직유관단체와 반부패·청렴 공동실천 협약 체결

2024-08-27 16:22
반부패 활동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청렴 사회로 한 걸음 내디뎌

속초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공직유관단체인 속초시 시설관리공단, 속초문화관광재단, 속초시체육회와 함께 반부패·청렴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속초시]

속초시는 27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공직유관단체인 속초시 시설관리공단, 속초문화관광재단, 속초시체육회와 함께 반부패·청렴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와 부정·비리 없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 반부패 및 청렴활동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속초시와 공직유관단체는 청렴문화 확산과 실천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반부패 시책 및 제도개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협력하며, 청렴교육과 청렴시책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속초시와 공직유관단체가 협력하여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것"이라며, "협약기관과 함께 공정하고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속초시는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등급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4가지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 전략은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서비스 제공, 청렴한 업무처리 및 조직문화 조성, 실효성 있는 청렴시책 추진, 부패사건 근절을 통한 청렴속초 구현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속초시는 2023년 대비 20개의 신규 시책을 추가로 발굴하여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