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건강하게"...세븐일레븐, 스팸 닭가슴살 간편식 3종 출시

2024-08-25 16:00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스팸 닭가슴살 간편식 3종.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스팸 닭가슴살 콜라보 간편식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선보이는 스팸 닭가슴살 콜라보 간편식 3종은 ‘스팸 닭가가슴살 데리마요덮밥’, ‘스팸 닭가슴살 계란마요김밥’, ‘더커진 스팸 닭가슴살 계란볶음밥삼각’이다.
 
이번에 출시한 스팸 닭가슴살은 스팸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닭가슴살을 사용해 칼로리와 지방은 낮추고 단백질 함량은 높인 고단백(100g당 17g) 햄이다.
 
스팸 닭가슴살 데리마요덮밥은 백미밥에 스팸 닭가슴살과 함께 데리야끼소스와 스파이시마요, 볶음김치를 넣어 달달하면서도 짭쪼름함을 최대한 살린 덮밥이다.
 
스팸 닭가슴살 계란마요김밥은 스팸 닭가슴살과 함께 고소하고 부드러운 계란마요, 단무지, 당근을 토핑해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
 
더커진 스팸 닭가슴살 계란볶음밥삼각은 볶은 파, 마늘에 계란, 굴소스로 함께 맛을 냈다.
 
세븐일레븐은 고단백햄인 스팸 닭가슴살을 메인 소재로 활용한 만큼 건강에 관심이 높은 젊은 고객층에게 큰 호응이 있을 걸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에서 닭가슴살 원물 상품을 제외한 햄, 소시지, 가편식 등 닭가슴살 소재 가공식품의 8월(1~24일) 전년 대비 매출을 분석한 결과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젊은 편도족들 사이에서 간편한 끼니 해결이 가능하면서도 건강까지 생각한 간편식을 찾는 경향이 늘고 있다”며 “젊은 MZ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한 간편식을 계속 개발하여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