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경기도의회, 수원시 전통시장 현대화 위한 현장 의견 청취

2024-08-22 16:26
'수원시 전통시장 현대화 위한 정담회' 개최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책 추진하겠다"

[사진=경상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오후 3시 수원시 장안문거북시장 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이채영 의원, 경상원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 김서현 센터장, 장안구에 위치한 전통시장 및 골목형상점가 상인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전통시장과 인근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을 안내하고 현장 상인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함께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했다.

김서현 중부센터장은 시장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전통시장 현대화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 후 현대화 사업을 통해 상인들이 얻을 수 있는 혜택과 사업추진 과정에서의 지원내용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상인들은 시설 개선과 관련된 세부적인 요구 사항을 전달하며 보다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이채영 의원은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은 지역 경제의 중요한 과제이며 상인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은 "오늘 정담회를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통하며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경상원은 앞으로도 상인들의 요구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