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하반기 워케이션 프로그램 추진으로 생활인구 증대 및 관광 활성화 추진

2024-08-21 12:14
2024 속초 워케이션, 11월 29일까지 1000여 명 모집 목표

속초시, 하반기 워케이션[사진=속초시]


속초시는 최근 생활인구를 늘리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중점 사업인 '2024 속초 워케이션 - 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웰캉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일이 있는 휴가지 속초에서 일과 휴식을 동시에!'라는 슬로건으로, 11월 29일까지 총 100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 5개 숙박권역에서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기간 동안 1006명의 참가자가 모여 지역 상권에 큰 도움을 주었다.
 
이제 약 1개월의 재정비 기간을 거쳐 하반기 워케이션 프로그램이 새롭게 시작된다. 이 프로그램은 상반기에 이어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과 '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 두 가지로 나뉘어 운영된다.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은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에서 진행된다. 호텔 마레몬스의 참가비는 속초시와 인접한 인제, 고성, 양양 지역을 제외한 전국의 기업 및 기관 근로자와 개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23만원이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는 속초시와 인접한 지역을 제외한 전국의 기업 및 기관 근로자를 대상으로 참가비는 12만원이며, 공무원과 공무직은 제외된다. 설악동 숙박단지는 2개 숙박업체가 참여하며, 참가비는 기존 12만원에서 3만6천원으로 대폭 인하되어 다양한 근로자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경제진흥원이 지원하는 워케이션은 체스터톤스 속초와 라마다 속초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기존 1인당 10만원에서 5만원으로 인하되어 더 많은 근로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참여 대상은 서울 소재 중소기업 근로자이다.
 
이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속초시 관광 홈페이지나 서울경제진흥원 워케이션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난해 우리 시 워케이션 사업이 강원지역 선호도 1위에 올랐던 만큼, 남은 하반기 사업도 잘 추진하여 더욱더 많은 사람이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돌아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겨볼 것”이라며 “우리 속초시는 생활인구 증대 및 관광 체류 시간 확대 등에 도움이 되는 워케이션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대한민국 워케이션 사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