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수원, 쌀 소비촉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8-20 17:37

[사진=경기농협]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와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수원는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수원지점에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윤정재 대표, 김유현 부원장, 박옥래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장, 김광식 농협중앙회 경기본부 부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농협이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 관내 대학생 및 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N돌핀)을 초청해 간단히 조리해 맛 볼수 있는'간편도시락 만들기'체험을 실시했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수원과 농협은 업무협약을 통해 쌀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개발과 홍보를 실시해 쌀 소비확대에 상호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수원 윤정재 대표는“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최근 쌀값 불안정에 따른 농업인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 될 수 있도록 국산 쌀의 영양학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앞으로 쌀 소비 촉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농협중앙회 박옥래 경기본부장은 “쌀 소비 감소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수원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쌀 소비촉진 운동이 확대 되어 범국민이 참여하는 캠페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