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울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2024-08-20 11:22

[사진=안산시청소년재단]

경기 안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안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울’이 19일 2024년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공모에서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해 주목된다.

20일 재단에 따르면,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자 청소년수련시설에 필수 운영해야하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참여기구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운영성과 및 우수사례를 평가해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한다.
 
‘한울’은 지역사회를 잇는 체인지메이커 사회참여 활동, 청소년수련시설 운영개선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 활성화 노력, 청소년 정책제안활동 등을 키워드로 2023년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사진=안산시청소년재단]

김연아 ‘한울’ 위원장(단원중3)은 “지난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년 연속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한울의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산청소년문화의집 최희정 센터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울이 안산청소년문화의집 대표 청소년으로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현안에 목소리를 내고, 변화를 만들어 내는 청소년 체인지메이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