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신규 '착한가격업소' 현판식...올해, 10개소 발굴

2024-08-16 15:05
- 착한가격업소 선정 시 업종별 맞춤형 인센티브 제공...총 29개소의 착한가격업소가 양질의 서비스 제공

16일 서산시 예천동 내고향가든에서 진행된 착한가격업소 현판식 모습. [사진=서산시]
충남 서산시는 16일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고향가든’을 신규 착한가격업소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은 이완섭 서산시장, 내고향가든 대표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로 물가안정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착한가격업소 인증표찰 및 옥외가격표시판을 부착하고 물가안정에 기여한 착한가격업소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착한가격업소는 요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에 관련된 업체가 저렴한 가격, 위생·청결, 공공성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현장실사를 포함한 종합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되면 △업종별 맞춤형 인센티브 △쓰레기 종량제 봉투 △착한가격업소 인증표찰 △가격메뉴판 제작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16일 서산시 예천동 내고향가든에서 진행된 착한가격업소 현판식 모습. [사진=서산시]

 
또한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카드사와 연계한 할인 혜택과 배달앱 할인쿠폰(1건당 2천 원), 5%의 서산사랑상품권 캐시백 추가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한다.
 
시는 물가안정을 위해 착학가격업소를 적극 발굴하고, 소비자에 대한 혜택을 강화해 이용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이완섭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착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착한가격업소 등 다양한 소상공인 관련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 신규 착한가격업소 10개소를 발굴했으며, 총 29개소의 착한가격업소가 시민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산시 착한가격업소 명단은 서산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