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속초해수욕장, 친환경·웰니스 축제로 뜨거운 여름을 만끽하다

2024-08-12 10:28
'탄소중립 선도도시'에 따른 친환경을 주제로 여름 축제의 방향 제시

2024 속초바다축제 야경사진속초시
2024 속초바다축제 야경[사진=속초시]


지난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속초해수욕장에서 개최된 「2024 속초바다축제」가 수많은 방문객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는 '속초 바다에서 즐기는 친환경·웰니스'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다채로운 연계 체험 프로그램과 활기찬 무대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전국 유명 수제맥주 브루어리들이 참여한 '속초바다 비치펍'이었다. 이곳에서는 시원한 수제맥주와 속초의 특산물로 구성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피서객들에게 잊지 못할 여름의 추억을 선사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폐보드 및 재활용 병뚜껑을 활용한 환경 작품 전시가 열려 피서객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업사이클링을 통한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으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제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특히, 관내 맨몸운동 청년 동호회 '밀당'과 함께한 모래사장 턱걸이와 '머슬비치 챌린지'는 젊은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속초시는 앞으로도 헬스·웰니스 관광과 연계된 건강 체험행사를 발굴해 관광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2024 속초바다축제가 친환경·웰니스 축제로 좋은 평가를 받음에 따라, 앞으로도 탄소중립 선도도시 속초에 부합하는 축제 콘텐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자연관광 속에서 건강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속초바다축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지속 가능한 축제의 모델을 제시하며 많은 이들에게 기억에 남는 여름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